티스토리 뷰
반응형
마시다가 남은 맥주 그냥 버리시나요? 김빠진 맥주를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맥주 활용법
기름때 제거
- 맥주의 알코올성분은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. 주방의 기름때 제거에 좋기때문에 오래된 기름때는 잘 지워지지 않아서 전용세제를 써야하기도 합니다. 기름때가 묻어있는 타일이나 가스레인지에 김빠진 맥주를 부어둔 후 10분 후 수세미나 행주로 닦아내면 깨끗해 집니다.
화장실 청소
- 맥주를 변기에 붓고 5분정도 둔 후 변기솔로 문지르면 별기 속 찌든때와 악취를 한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. 변기뿐 아니라 화장실 타일, 벽면의 찌든때와 물때 제거에도 좋습니다.
냉장고 냄새 제거
- 냉장고는 음식들을 보관하기 때문에 냄새가 안날 수 없는 곳 입니다. 청소를해도 냄새가 제거되지 않는다면 김빠진 맥주를 냉장고 안쪽에 넣어두면 냄새제거에 좋습니다. 냉장고 외에 신발장이나 집안에 냄새가 나는 곳이 있다면 김빠진 맥주를 활용한다면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.
전자레인지 청소
- 기름때가 많은 전자레인지 청소할때도 좋습니다. 용기안에 맥주를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 2~3분정도 돌려주면 전자레인지 내부에 맥주 수증기로 가득하게 되었을 때 마른 행주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닦아내주면 쉽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.
피부관리
- 맥주에 이스트성분이 있어 노폐물제거에 좋습니다. 세안 마지막에 맥주를 찬물에 희석하여 헹구어 주면 피부진정효과와 모공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.
- 단, 민감,예민한 피부에는 다른 신체부위에 테스트를 해 본 후 문제가 없으면 사욯하시기 바랍니다.
모발영양
- 머리를 감을 때 샴푸 후에 린스 대신에 사용해도 좋습니다. 맥주에 있는 비타민B와 미네랄, 칼슘 성분들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어 윤기나는 머리결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합니다. 맥주로 헹군뒤에는 깨끗한 물로 여러번 행궈주어야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. 염색 머리인 경우에는 탈색이 될 수 있습니다.
고기, 생선 비린내 제거
- 고기나 생선은 비린내를 잘 제거하여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. 생선에 김빠진 맥주를 10분정도 담가 둔 후 요리를 하면 비린내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. 돼기고기를 삶을때도 살짝 넣어주면 고기 누린내를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.
튀김반죽
- 튀김요리 반죽시에 김빠진 맥주를 넣어주면 튀김옷이 더욱 바삭바삭해져서 식감을 좋게 합니다.
- 알코올 성분은 공기중에 날아가기 때문에 걱정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.
신발 광택 과 옷 변색에 효과.
- 가죽재질로 된 신발이나 가방을 맥주로 닦아주면 광택이 살아압니다. 마른 천에 맥주를 뭍혀 살살 닦아주면 되고 천연가죽의 경우 얼룩이 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. 가죽소파나 가죽가방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옷이 오래되어 색이 변색된 경우 빨랫감에 맥주를 담가놓고 손으로 비벼주면 옷색이 원래의 색으로 돌아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. 아주 오랫동안 방치되어 색이 변한것은 힘들겠지만, 소소하게 바랜경우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남은 맥주 보관방법
- 병맥주의 경우 세워서 보관해야 공기에 의한 산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. 병뚜껑으로부터 오염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고, 얼마남지 않느경우엔느 작은 통에 담아서 밀봉 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페트병에 남은 맥주는 자연스레 김이 빠지고 밍밍한 맛이 되기 때문에 거꾸로 세워두면 김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잇스빈다. 맥주가 얼마 남지 않았다면 페트병을 찌그러뜨린 후 뚜경을 닫아 보관하면 거꾸로 세워 보관하는것 보다 김이 빠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.
- 캔맥주가 남았을 경우에는 랩을 이용하여 구명을 막아주고 캔 전체를 랩으로 돌돌 말아 보관하면 됩니다.
여름철에 맥주를 시원하게 마시고자 냉동실에 보관할 경우 침전물이 생길 수 있고 고유의 맛도 사라지기 때문에 절대로 얼게 해서는 안됩니다. 15도이상의 급격한 온도변화는 맥주의 맛을 변하게 할 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. 냉장고에 4도 ~ 10도 사이에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
반응형